안녕하세요. Day B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윈도우 11 일정 앱에 구글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구글 계정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구글 캘린더는 따로 구동되는 전용 앱이 없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려면 필수적으로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야 하지만 윈도우11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려면 ‘웹브라우저 실행(크롬이 아닌 경우 구글 계정 로그인 추가)->구글 캘린더 연결’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또 윈도우 11의 달력인 스케줄 앱도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각자 따로 쓰는 것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윈도우 11에서 구글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해두거나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하면 훨씬 활용하기 쉬울 것입니다.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1. 작업창에 구글 캘린더 추가하기: 구글 캘린더만 사용할 때 편리하기 2. 윈도우 11 일정 앱과 구글 캘린더 공유하기, 동기화하기: 둘 다 사용할 때 유용하거나 향후 다른 캘린더 추가도 가능합니다.이것들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각각 적합한 것을 적용해 주면 됩니다.
1. 작업 표시줄에 구글 캘린더를 추가하는 방법
크롬을 실행한 후 구글 캘린더에 접속합니다. (Google 계정 로그인 필수!) 이후 Chrome Web 브라우저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 후 [도구 상세]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바로가기를 작성할 대화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창에서 열리는 항목을 체크한 다음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생성된 구글 캘린더 아이콘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마치 전용 앱을 실행하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구글 캘린더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려면 작성한 바로 가기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 – 더 많은 옵션 보기 –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합니다.2. 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Windows 11 일정 앱을 실행한 후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오른쪽 메뉴 중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이어서 +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이어서 선택 항목 중 구글+를 클릭합니다.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하고 동기화하고자 하는 계정을 로그인한 후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차례로 적용해주세요.이어서 윈도우 11 일정 앱과 구글 캘린더 공유, 동기화 마무리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Windows 11 일정 앱 설정 아이콘을 클릭 –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이전 절차를 사용하여 등록된 Google 계정을 클릭합니다.그런 다음 메일함의 동기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동기화 옵션 중 일정을 켜고 다른 항목은 필요한지에 따라 동기화 옵션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동기화 옵션 중 일정을 켜고 다른 항목은 필요한지에 따라 동기화 옵션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