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Day B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윈도우 11 일정 앱에 구글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구글 계정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구글 캘린더는 따로 구동되는 전용 앱이 없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려면 필수적으로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야 하지만 윈도우11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려면 ‘웹브라우저 실행(크롬이 아닌 경우 구글 계정 로그인 추가)->구글 캘린더 연결’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또 윈도우 11의 달력인 스케줄 앱도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각자 따로 쓰는 것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윈도우 11에서 구글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해두거나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하면 훨씬 활용하기 쉬울 것입니다.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1. 작업창에 구글 캘린더 추가하기: 구글 캘린더만 사용할 때 편리하기 2. 윈도우 11 일정 앱과 구글 캘린더 공유하기, 동기화하기: 둘 다 사용할 때 유용하거나 향후 다른 캘린더 추가도 가능합니다.이것들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각각 적합한 것을 적용해 주면 됩니다.

1. 작업 표시줄에 구글 캘린더를 추가하는 방법

크롬을 실행한 후 구글 캘린더에 접속합니다. (Google 계정 로그인 필수!) 이후 Chrome Web 브라우저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 후 [도구 상세]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바로가기를 작성할 대화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창에서 열리는 항목을 체크한 다음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생성된 구글 캘린더 아이콘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마치 전용 앱을 실행하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구글 캘린더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려면 작성한 바로 가기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 – 더 많은 옵션 보기 –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합니다.2. 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 동기화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Windows 11 일정 앱을 실행한 후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오른쪽 메뉴 중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이어서 +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이어서 선택 항목 중 구글+를 클릭합니다.Windows 11 일정 앱에 Google 캘린더를 공유하고 동기화하고자 하는 계정을 로그인한 후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차례로 적용해주세요.이어서 윈도우 11 일정 앱과 구글 캘린더 공유, 동기화 마무리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Windows 11 일정 앱 설정 아이콘을 클릭 –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이전 절차를 사용하여 등록된 Google 계정을 클릭합니다.그런 다음 메일함의 동기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동기화 옵션 중 일정을 켜고 다른 항목은 필요한지에 따라 동기화 옵션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동기화 옵션 중 일정을 켜고 다른 항목은 필요한지에 따라 동기화 옵션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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