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딪혀 멍이 들었을 때 빨리 없애려면? (찜질, 치료, 병원, 멍이 드는 이유)
멍은 심하게 부딪혔을 때 찢어진 혈관 밖으로 흘러나온 피가 몽치다 피부에 출혈과 부종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대부분의 멍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만, 오랫동안 지워지지 않거나 멍이 사라져도 통증이 계속될 경우 특별한 원인 없이 멍이 들기 쉬운 경우는 다른 질환을 의심하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멍을 빨리 없애고 싶다면
멍이 든 후 2~3일간 냉찜질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얼음의 낮은 온도가 멍든 부위의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이 빠지는 것을 막아 퍼지지 않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2~3일 지났을 때는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멍이 빨리 사라질 수 있습니다. 거의 2~4주가 지나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멍이 오래 가거나 멍으로 피부에 보라색이 도는 것을 보고 싶지 않거나 빨리 없애야 할 사정이 있다면 피부과에서 통증이 있는 멍 치료를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혈액 응고 기능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부닥친 곳이 없기 때문에 멍이 들고 코피가 나오면 혈액 응고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또 양손의 온도차가 심하다고 혈액 순환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응고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 질환은 다양하므로 내과를 찾고 혈액 검사를 받고 혈액 응고 기능에 이상이 없거나 다른 장기 이상은 없는지 확인하는 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