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6.27.+80일) 함행우 14기 (마음46, 사회:헌법속 국민의 기본권, 국악14차, 과학, 과학:태양계 행성탐사계획, 수학:1cm²보다 큰 단위, 하루 닫힘)

※ 함행우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초상권 동의를 얻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스티커나 모자이크를 넣어 올립니다.나승빈 선생님과 함행우 14기 학급&수업생활이야기 함행우 14기 지향점: 자립을 넘어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적 기술&학문적 기술을 설-이-천에서 배우고 익히고 자립하다+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기여하는 연습으로 기여하는 인생생활

※ 함행우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초상권 동의를 얻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스티커나 모자이크를 넣어 올립니다.나승빈 선생님과 함행우 14기 학급&수업생활이야기 함행우 14기 지향점: 자립을 넘어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적 기술&학문적 기술을 설-이-천에서 배우고 익히고 자립하다+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기여하는 연습으로 기여하는 인생생활

<아침 활동> —————-□ 손바닥 약속 17주간

<함행우 하루 열기> □ 함행우 선택 환영사(비접촉 버전) □ 공동의 목표 선언 & 3가지 약속(교사 & 학생)

<1교시> ——————-사회2. 인권보장과 헌법[11~12교시]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을 살펴볼까요? (사114~117p)

헌법 속 국민의 기본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책 속에 있는 내용을 살펴본 후 다섯 가지로 정리했습니다.

헌법 속 국민의 기본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책 속에 있는 내용을 살펴본 후 다섯 가지로 정리했습니다.

□ 2023년 매일 놀자! 365놀이교실! 354. 안다면?던져!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기본권 복습 놀이를 했어요. 팀마다 한 명 나와서 원 마커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솜털구를 던집니다. 가운데 거꾸로 놓은 접시콘에 들어가면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답을 알고 있어도 들어가야 정답을 말할 수 있어요. 그 과정 속에서 답을 모두 알게 됩니다. 점수를 누적하여 급식 대결에 사용합니다.<2교시> ——————- 음악 <국악 14교시: 장구수업>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짱구 수업을 했어요. 국악 선생님이 시범과 반복 연습으로 장구와 친해지고 있어요. 앉는 법, 장구 잡는 법, 라켓 잡는 법, 정확한 치는 법 등을 배웠습니다.<3~4교시> ——————-과학 전담수업 <5교시> —3.태양계와 별[9교시] 창의·융합활동_태양계 행성탐사계획(과학66~67p)태양계와 성단원도 마지막 시간입니다. 지구에서 얼마나 먼지 알아봤어요. 직접 가려면 어떻게 가야 하는지 정리했어요. 교과서 문제를 풀고 정리한 후 다음 주 과학 시간부터는 영화 ‘마션’을 보면서 태양계와 별을 마무리하기로 했어요. 예고편을 같이 봤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태양계와 성단원도 마지막 시간입니다. 지구에서 얼마나 먼지 알아봤어요. 직접 가려면 어떻게 가야 하는지 정리했어요. 교과서 문제를 풀고 정리한 후 다음 주 과학 시간부터는 영화 ‘마션’을 보면서 태양계와 별을 마무리하기로 했어요. 예고편을 같이 봤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2023년 매일 놀자! 365놀이교실! 355. 순서대로 밟고 던지다<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급식 대결에서 순서대로 밟고 던지기>를 했습니다. 1-2-3-4-5-6-7-8-9-10 순으로 밟은 후 10으로 솜털구를 던집니다. 들어가면 점수를 받아요. 성공하면 10-9-8-7-6-5-4-3-1로 거꾸로 밟은 후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밟고 솜털구 던졌어요.<6교시> ——————-수학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4교시] 직사각형의 넓이를 찾아볼까요(수학 114~115쪽, 수학 익히기 86~87쪽)직사각형의 넓이를 공부했어요.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은 흥분해서 풀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주 간단해요. 수학책은 함께 해결하고 배움책은 스스로 해결합니다. 시간 안에 다 해결됐어요.직사각형의 넓이를 공부했어요.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은 흥분해서 풀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주 간단해요. 수학책은 함께 해결하고 배움책은 스스로 해결합니다. 시간 안에 다 해결됐어요.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컵 로켓 착륙 놀이<하루닫기> —————□ 학습일지 작성□ 공동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닫기> —————□ 학습일지 작성□ 공동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닫기> —————□ 학습일지 작성□ 공동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닫기> —————□ 학습일지 작성□ 공동 목표 엄지 피드백□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자리바꾸기+선택인사<학교와서 열심히한거 축하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