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한 요리 오이초밥만들기 맛있게 스시 단초수

#집에서간단한요리냉파하기쉬운 #오이초밥만들기맛있게 #초밥채움비율 주말 쇼핑을 가기 전 절약해서 냉장고 안의 요리 재료를 가지고 식탁을 차리는 우리 집~오이를 사오는 날 시가씨가 오이를 수확했다고 보내왔고 며칠 동안 고추장에 오이를 찍어 먹고 남은 2개와 냉동실에 상시 있는 재료인 냉동새우, 신랑 아침 식사로 가지고 남은 삶은 달걀 1개를 가지고 간단한 요리로 오이초밥을 만들었습니다. 오이롤 초밥은 집에서 만들기 좋은 초밥 중 비주얼이 좋고 가성비가 좋으며 상큼하고 시원하게 맛볼 수 있는 요리라 더운 여름 간단한 점심이나 저녁으로 준비하기 좋거든요.

군함처럼 크게 만드는 것보다~ 예쁘게 한입에 쑥쑥!! 먹기 좋은 사이즈로 해서 밥과 오이, 양념 새우마요, 소보로계란을 같이 맛보면 더 맛있어요~ 작게 만들어서 손은 많이 가지만… 이것저것 반찬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냉장고를 비우는 요리라서 ^^ 조금 정성껏 푸대접이 아니게~ 식탁을 열었습니다.

저희 집은 새우는 좋아하기도 하고 비상용 식재료처럼 항상 준비되어 있어서 냉동 새우를 사용했는데요. 캔참치, 클라미, 날치, 고기볶음, 소보로 두부나 계란 등으로 대체하여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하면 됩니다.

저희 집은 새우는 좋아하기도 하고 비상용 식재료처럼 항상 준비되어 있어서 냉동 새우를 사용했는데요. 캔참치, 클라미, 날치, 고기볶음, 소보로 두부나 계란 등으로 대체하여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하면 됩니다.

1. 오이는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고 필러로 얇게 슬라이스 해 주었습니다.

2. 슬라이스한 오이에 고운 소금을 골고루 뿌려 삼삼오오 밑간을 해주었습니다. 제철이라 시반이 큰 오이의 수분을 제거하면서 맛이 스며들어 더 맛있거든요.

3. 수분이 빠진 오이는 키친타올로 수분을 섭취해야 예쁜 오이초밥이 됩니다. 새우마요 만들기4. 냉동 붉은 대하라서 7마리 준비했어요.끓는 물에 비린내 제거를 위해 청주나 소주 30ml를 넣고 새우를 삶아 주었습니다.5. 집에서 하는 음식이라 식감이 좋고~ 큼직하게 새우를 썰어주셨어요.6. 홀그레인 머스타드 작은술, 마요네즈 1큰술, 후추 톡톡 넣어줬어요.재료를 잘 섞어서 무치면 새우마요 완성입니다.홀그레인 머스타드 대신 일반 머스타드 소스를 넣어도 새우와 잘 어울립니다.소보로 달걀 만들기7. 삶은 달걀 1개는 껍질을 벗기고 소쿠리에 넣어 숟가락으로 으깨면 꼬들꼬들하고 부드러운 달걀의 식감으로 맛볼 수 있어요.8. 소금 한 안주와 마요네즈 1/2작은술을 넣고 부드럽게 버무리면 소보로처럼 살짝 굳으면서 지글지글해집니다.초밥, 단초밥, 밥맛9. 한바탕 식은 밥에 고운 소금 1/2큰술, 설탕 2/3큰술을 넣고~ 초밥을 만들 때는 조금 든든하게 밥을 지어야 양념을 해 먹을 때 식감이 좋습니다.밥을 지을 때 다시마 한 조각을 넣으면 윤기도 나고 밥에 탄력도 나고 식감도 좋은 밥이 돼요.10. 식초 1큰술을 넣고 주걱으로 단 식초 물을 고루 섞으면 초밥 밥까지 완성이에요~초밥의 단 식초물과 오이절임, 새우마요, 소보로계란 준비가 끝나면 요리의 3분의 2는 완성된 셈입니다.. 저는 새우마요와 소보로계란 2가지를 양념으로 준비하느라 시간이 걸렸지만, 휴! 살짝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11. 한입에 먹기 좋게 작게 밥을 정리한 후 키친타올로 수분을 제거한 오이에 돌돌 말듯이 말면 돼요.12. 오이가 얇아서 수분이 제거되면 돌돌 말았을 때 털끝이 풀리지 않아요~13. 맛있게 오이초밥 만들기: 밥을 오이 높이보다 낮추면 양념을 듬뿍 얹습니다.14. 초밥에 생고추냉이를 조금씩 얹어주고 새우마요와 계란을 번갈아가며 양념에 올려 색감, 비주얼까지 신경쓰시면 간단한 요리를 준비하면서 외식으로 맛보는 비주얼 요리로 완성됩니다~^^동영상으로 오이초밥 만들기를 찍어봤습니다.냉장고 정리로 만들었는데.. 계획된 음식처럼^^홈파티 메뉴로도 손색없죠~4~5개 들어있는 오이를 한 봉지 사오면 무침도 하고 고추장에 찍어도 먹고 냉국도 끓이는데…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롤스시 만들기를 하면 푸짐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어요.특별한 재료에 팔도 필요없어.. 둥근 밥을 오이에 말아주면 되니까 아주 간단해요.밥과 양념을 1:1 비율로 듬뿍~ 올리면 한입에 쏙! 맛볼 때 진하고 풍부하게 맛을 느끼실 수 있어서 우리집은 올릴 재료를 듬뿍 산더미처럼 올려놓습니다..^^ 탱글탱글한 식감의 새우마요와 아삭아삭하면서 상큼한 오이맛 조합 식감의 조합은 말이 안 나온다!잘 채썬 삶은 달걀은 달걀을 맛보기만 해도 부드러운 식감에 마요네즈가 들어가 맛있습니다.새우나 계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온 가족을 위한 요리로도 좋아요.무덥고 비가 오려고 무더웠던 지난 며칠 동안 비주얼 요리로 식탁을 차리니 식사 시간이 기다려진다는 신랑..w밥과 양념을 1:1 비율로 듬뿍~ 올리면 한입에 쏙! 맛볼 때 진하고 풍부하게 맛을 느끼실 수 있어서 우리집은 올릴 재료를 듬뿍 산더미처럼 올려놓습니다..^^ 탱글탱글한 식감의 새우마요와 아삭아삭하면서 상큼한 오이맛 조합 식감의 조합은 말이 안 나온다!잘 채썬 삶은 달걀은 달걀을 맛보기만 해도 부드러운 식감에 마요네즈가 들어가 맛있습니다.새우나 계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온 가족을 위한 요리로도 좋아요.무덥고 비가 오려고 무더웠던 지난 며칠 동안 비주얼 요리로 식탁을 차리니 식사 시간이 기다려진다는 신랑..w수분이 많아서 바삭바삭 시원하게 맛볼 수 있는 제철 오이를 사오면 반찬으로 만들 수 있는데~ 집에서 간단한 메인 요리로 맛있게 오이초밥을 만들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