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없이 본다는 계정 공유 사이트 사기 주의보 발령

최근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음악도 들을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올랐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프리미엄 혜택을 누리기 위해 계정 공유 사이트 서비스를 구매하고 있다. 그런데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최근 이 같은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 공유 이용권에 사기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어 주의보가 발령됐다.

전자상거래센터 소비자피해주의보는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크게 나타나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는 알림이다. 2024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권 판매대행 사이트와 관련된 소비자 피해 건수가 거의 100여 건에 이른다. 이런 기관을 모르는 사람이 훨씬 많기 때문에 피해 보고를 못한 사람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피해 사례 중 가장 많은 건수를 차지하는 것은 계약 변경 혹은 불이행으로 80% 이상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운영중단 폐쇄 연락두절 건이 13.5%로 2위였다. 둘을 합치면 사기로 보이는 피해 건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피해 사례 중 하나를 살펴보면 소비자 A씨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해 판매하는 한 업체의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이용권을 구매했다. 매달 자동으로 갱신되며 한번 결제하면 1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줬다. 상세 페이지도 잘 작성해놨고 리뷰도 많아서 안전할 것 같아서 구매한 거야. 초기에는 자주 사용되는 것 같았지만 어느 순간 프리미엄 이용이 불가능해지기 시작했고, 이미 업체는 연락이 두절된 뒤 종적을 감췄다. 판매 사이트 연락처로 연락을 해봐도 없는 번호라고만 나와 따로 연락할 방법도 없었다. 스마트스토어 측에서는 이미 구매 확정이 됐기 때문에 정산 처리가 완료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다는 답변을 받았다.요즘 이런 사이트는 우후죽순처럼 생겼지만 리뷰 등도 얼마든지 조작할 수 있으니 믿으면 안 된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보고 오프라인 저장도 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현재 월 1만4900원에 서비스되고 있는 상태인데, 이 금액을 아끼기 위해 계정 공유 사이트의 저렴한 이용권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대체로 이런 기업들은 일부 국가에서만 제공되는 가족요금제에 가입해 VPN을 이용해 계정을 공유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 지금 한국에서는 유튜브 가족 요금제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판매자들이 일정 정도 판매를 해서 돈을 모으면 그냥 날아가 버린다. 대체로 해외에서 판매를 하거나 그 밖의 방식으로 장사를 하기 때문에 그냥 생으로라도 딱히 어쩔 수 없는 것을 악용하는 것이다.구매자 또한 문제지만 이런 방식은 분명 유튜브 동영상 플랫폼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다. IP 등을 추적해 비정상적인 사용으로 판명되면 계정을 끊어버리거나 가족요금제 가입자 계정 자체를 폐쇄시키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 판매자도 금전적인 손해를 입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이런 사업은 오래 지속될 수 없는 구조다.다이소 블루투스 스피커 7색 LED 항아리 사용 후기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동영상을 틀어놓고 다른 일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럴 때 조금… blog.naver.com따라서 한 달 단위로 저렴하게 구입해 사용한다면 비교적 적은 금액이기 때문에 잠시 사용하려고 이용해 볼 수는 있다. 그러나 오랜 기간을 비교적 큰 금액을 내고 쓰는 것은 언제든 돈을 잃을 수 있는 도박을 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명심하자.무엇보다 그런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은 비정상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언제든 계정이 잘릴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레노버 샤오신패드2024 펜슬AP500U 사용 리뷰가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노버 샤오신패드 2024 태블릿 전용 터치 펜슬인 AP500U 모델 정품을…blog.naver.com덧붙여서 구글은 생각보다 대단한 회사다. VPN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로를 찾기도 하지만 결국 걸리는 건 시간문제다. 구글은 이런 것을 파악하는 데 셰게 최고라고 할 정도다. 운이 좋으면 조금 오래 쓸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운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